화순군의회, 군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의회사무과 이해충돌방지법 및 겸직금지 등 안내
구복규 군수 당선인 주요군정추진 조기추경 요구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2/06/24 [16:25]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의회, 군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의회사무과 이해충돌방지법 및 겸직금지 등 안내
구복규 군수 당선인 주요군정추진 조기추경 요구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2/06/24 [16:25]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의회는
24일 화순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제9대 화순군의회 당선의원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의원 당선인 10명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초선의원들의 원활하게 의정활동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

 

의회사무과는 의회사무 기구의 일반적인 현황과 회기운영 등 의회운영 방침 등을 설명했다.

 

또한, 이해충돌방지법 안내와 겸직, 재산등록 등 의무신고 사항 등도 안내했다.

 

추경영 의회사무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지방의회가 인사권이 독립되고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도입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의 발판이 보다 단단히 마련된 해라며, “9대 의회가 자치분권을 추진하고 주민의사에 부합하는 정책을 입안할 수 있도록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의정활동의 빛나는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9대 화순군의회는 재선인 하성동 김석봉 조세현 류영길 의원과 강재홍 김지숙 류종옥 오형열, 정연지 조명순 의원이 초선의원이다.

 

화순군의회는 오는 28일 원구성을 위한 당선의원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내달 5일 전반기 원구성을 위한 원 포인트 임시회를 열고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 등을 선출할 계획이다. 9대 화순군의회 개원식은 내달 7일 열린다.

 

  © 화순매일신문


한편, 이날 오리엔테이션엔 구복규 화순군수 당선인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구 당선인은 공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의원님들이 불편 사항이 없도록 협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구복규 당선인은 의회 공무원 인사는 원구성 뒤 의회와 협의해 치르는 방안과 고인돌 축제 등 원활한 군정 추진을 위한 조기 추경 등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