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학교 살리고 지역소멸 막겠다”

김대중 전남교육감 출마 예정자
전남교육비전 ‘디제이케이션’ 발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12/08 [14:2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작은학교 살리고 지역소멸 막겠다”

김대중 전남교육감 출마 예정자
전남교육비전 ‘디제이케이션’ 발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12/08 [14:27]

  © 화순매일신문


전라남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김대중 전남교육자치플랫폼 대표는
8일 첫 번째 공약 발표회를 갖고, “미래교육으로 작은 학교를 살리고 지역소멸도 막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전남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작은학교를 살려 지역소멸을 막겠다고 강조했다.

 

김대중 대표가 첫 번째 공약으로 내세운 작은 학교 살리기, 현재 전라남도교육청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학교통폐합과 배치되는 내용으로 뜨거운 쟁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 대표는 우리는 현재 심각한 지역 소멸의 위기를 맞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막아내기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대전환과 미래교육을 통한 작은 학교 살리기를 제시했다. “미래 인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교육과 교육자치 확대를 통해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고, 전남의 학교를 작은-미래학교로 만들어 간다는 구상이다. 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최근 1호 공약으로 언급한 디지털 대전환과 같은 맥락이다. 김대표는 지난 9월 출마선언을 하면서 디지털 미래교육을 언급한 바 있다.

 

김 대표는 전남교육청이 추진하는 작은 학교 통폐합을 당장 멈추라고 촉구하면서, 작은학교 살리기 논의를 위한 시민사회단체와의 공개토론도 제안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정책과 공약 발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대전환으로 역동적인 전남교육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아 본인의 교육정책 브랜드인 디제이-케이션(Dynamic Jeonnam Education)’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