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논·밭두렁 소각 금지’ 산불방지 캠페인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3/02 [13:34]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논·밭두렁 소각 금지’ 산불방지 캠페인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3/02 [13:34]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지난
27일부터 1일까지 최근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발생하는 등 산불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찾아가는 산불방지 캠페인을 펼쳤다.

 

밭두렁 소각, 쓰레기와 농산 폐기물 소각이 최근 3년 동안 발생했던 전국 산불 원인의 90%를 차지한다.

 

이에 군은 공무원과 봄철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 120명을 총동원해 산불 취약 지역에 대한 감시 활동을 강화하는 등 산불 예방에 힘쓰고 있다.

 

산림산업과와 읍·면 직원 20명이 본청 진화대원 30명과 함께 담당 마을을 지정하고 마을회관을 찾아 팸플릿 1000부를 배포하며 논·밭두렁 소각 금지 등을 당부했다.

 

군은 논밭두렁 소각으로 해충은 11%밖에 소멸하지 않고 나머지는 전부 익충이 피해를 봐 오히려 생태계가 파괴되는 등 2차 피해가 우려된다는 점과 병해충 방제 목적의 소각은 아무 효과가 없다고 설명했다.

 

농산 부산물은 논밭에서 직접 말리거나 농업기술센터가 대여하는 파쇄기를 대여, 파쇄 후 거름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덧붙였다.

 

화순군 관계자는 최근 비 예보가 많아 군민들이 방심할 수 있는 시기에 산불방지 캠페인은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밭두렁 소각은 백해무익한 행동이므로 절대 해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