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 블렌디드 수업 학생평가 컨설팅 진행

오는 27일까지 관내 10개 중학교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11/17 [15:1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교육청, 블렌디드 수업 학생평가 컨설팅 진행

오는 27일까지 관내 10개 중학교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11/17 [15:16]

  © 화순매일신문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17일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화순제일중학교(교장 이종택)에서 블렌디드 수업 학생평가 컨설팅 장학을 진행했다.

 

이번 학생평가 컨설팅장학은 수석교사와 교사로 구성된 7명의 현장지원단이 학교홈페이지에 정보 공시된 학업성적관리규정과 지필고사 및 수행평가 계획 등의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27일까지 관내 중학교 10교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대응 학생평가의 변화에 따른 학교현장의 애로점과 교육부 훈령 및 시도학업성적관리지침의 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반영, 학생평가 계획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 교과별 성취기준과 평가기준의 제시, 지필고사의 서술형 문항 및 수행평가의 내용, 방법 및 채점 기준 등이다.

 

이와 함께 원격수업 때 학생평가는 과제의 수행시기와 수행주체에 대한 관찰·확인 가능여부에 따라 평가유형이 수업 중 관찰·확인 가능형, 온라인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 등에 대해 해결방안 모색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원식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현장에서는 블렌디드수업과 온라인 학생평가가 이뤄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학생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학생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과정중심평가가 이뤄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