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은 가시밭길, 금연은 꽃길’

동면초, 흡연예방 뮤지컬 관람 및 금연골든벨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2/12 [14:4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흡연은 가시밭길, 금연은 꽃길’

동면초, 흡연예방 뮤지컬 관람 및 금연골든벨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2/12 [14:42]

▲     © 화순매일신문


동면초등학교
(교장 양은하)는 지난 10~11일 흡연예방 뮤지컬 관람과 금연골든벨을 진행했다.

 

10일 열린 흡연예방 뮤지컬(창작그룹 가족)에선 개성 강한 4명의 아이들이 마돈석 교사의 지휘 아래 금연 홍보 다큐멘터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건강과 금연의 소중함을 알게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다음날인 11일 열린 흡연예방 골든벨(꿈키움플러스교육개발원)은 담배의 유해성분과 질병 등을 맞춰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흡연으로 뼈에 구멍이 생기고 약해지는 질병이 무엇인지를 묻는 문제가 나왔을 때엔 여러 명이 골다골증이라고 답해(정답 골다공증) 안타깝게 탈락하기도 했지만 학생들은 끝까지 남은 같은 반 친구를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석한 3학년 학생은 담배를 피우면 꿈을 못이루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저는 어른이 되어서도 담배를 피우지 않을거에요. 그리고 우리반 친구가 골든벨을 울려서 정말 놀랐어요고 말했다.

 

동면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담배의 실체를 정확히 알고 평생 흡연예방을 실천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     © 화순매일신문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