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모실 마을학교, 가을 놀이 한마당 ‘눈길’

‘민속놀이 가을 운동회 & 느티나무 작은 음악회’ 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0/21 [14:5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뽕모실 마을학교, 가을 놀이 한마당 ‘눈길’

‘민속놀이 가을 운동회 & 느티나무 작은 음악회’ 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0/21 [14:52]

▲     © 화순매일신문


뽕모실 마을학교
(교장 조유성)는 지난 19일 이서면 커뮤니티센터에서 학생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민속놀이 가을 운동회 & 느티나무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마을학교 아이들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온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운동회와 느티나무 작은 음악회를 연 것. 특히 행사엔 지역민뿐 아니라 이서면 적벽관광을 하기 위해 방문한 관광객들까지 어우러지는 축제가 돼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가을놀이 한마당 1부 민속놀이 가을 운동회와 2부 느티나무 작은 음악회로 진행됐다.

 

▲     © 화순매일신문


가을운동회는 느티나무 운동장에서 제기차기
, 협동제기, 닭싸움, 죽마놀이 등 전통놀이와 작은 음악회에선 마을학교 교사의 시낭송, 학부모와 지역민의 독창 및 중창, 학생들의 난타공연 등 이 펼쳐졌다.

 

조유성 뽕모실 마을학교장은 “앞으로도 마을학교 운영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 할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원식 교육장은 뽕모실 마을학교에 서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 온마을과 관광객들까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를 마련하여 매우 의미있었다앞으로도 마을학교 운영에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뽕모실 마을학교는 화순초등학교이서분교장 아이들을 대상으로 방과후에 어린이 전래놀이, 난타 및 음악수업, 목공 수업, 스포츠교실, 야외 나들이 수업 등을 주민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