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데이’

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0/07 [15:3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데이’

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0/07 [15:37]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지난
1치매 안심마을벽라리 주민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데이행사를 만연산 치유의 숲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산림 체험의 기회가 적은 치매 안심마을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외로움을 덜고, 주민들의 치매에 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만연산 치유의 숲은 자연 체험과 치유 공간을 갖춘 산림 문화단지다. 이날 치매 환자와 가족 등은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힐링하면서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전통 다도 배우기, 한지로 만든 이동식 전등 만들기, 웃음 치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화순군 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제1호 치매 안심마을로 삼천리1구를 지정했으며, 올해 제2호 마을로 화순읍 벽라리를 지정했다. 치매마을은 치매가 있어도 살던 마을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치매에 관한 인식개선 등을 위해 지정·운영하고 있다.

 

화순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화순군이 될 수 있도록 치매 안심마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주민들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삶에 희망을 품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화순매일신문


 

 
광고
포토뉴스
“꽃길만 걸으세요”
1/2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