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호남권역재활병원, 한천서 의료봉사

취약계층 등 주민 200여명에 의료 서비스 제공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9/20 [08:3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호남권역재활병원, 한천서 의료봉사

취약계층 등 주민 200여명에 의료 서비스 제공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9/20 [08:31]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19일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화순군과 호남권역재활병원(병원장 문경래)이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한 한천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 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찾아 의료진의 의료 서비스를 받았다.

 

화순군과 호남권역재활병원은 지난 8월 의료 취약지역의 의료 서비스 향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협약에 따라 군과 호남권역재활병원이 협력해 이날 의료봉사에 나섰다.

 

문경래 병원장, 재활의학과·내과·소아과·비뇨기과 전문의, 약사, 간호사로 구성된 호남권역재활병원 의료봉사단은 무료진료와 투약, 건강 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군 보건소는 의료봉사 현장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콜레스테롤 기초검사, 11 상담을 진행하며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외에도 암 예방, 출산 장려 등 다양한 보건사업을 홍보했다.

 

김인아 군 보건소장은 농촌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이 의료봉사 활동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앞으로도 의료기관과 군이 협력해 의료 서비스가 열악한 농촌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