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

학교밖 청소년 및 대안교육 지원 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6/13 [15:0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교육청·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

학교밖 청소년 및 대안교육 지원 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6/13 [15:06]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13일 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규승)와 학교밖 청소년 지원 및 대안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업중단위기 학생들이 상담 활동, 직업체험활동, 문화체험활동 등을 협력해 추진키로 약속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공동 지원 방안 마련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부적응 등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지원을 위해 스마트교실(검정고시 인터넷학습), 문화체험, 직업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대학으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해 대학입시안내 및 모의면접 등으로 합한 진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원식 교육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청소년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학교에서 못 다한 학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