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0년도 국비확보 시동

당정협의회 개최…주요 현안 사업 국비확보 요청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3/17 [17:2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2020년도 국비확보 시동

당정협의회 개최…주요 현안 사업 국비확보 요청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3/17 [17:22]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와 당정협의회를 갖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내년 국비 확보에 본격 나섰다

 

당정협의회엔 민주당에선 신정훈 위원장과 민주당 소속 도군의원, 화순군은 구충곤 군수와 실과소장 등이 함께했다.

 

특히 화순군은 내년도엔 국가 면역치료 연구원 설립 XR(확장현실)기반 ICT융합형 활력노화 의료서비스 핵심 기술개발 질환동물 기반 세포치료제 효능평가 시스템 구축 바이오 헬스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구축 등 15개 주요 신규 사업의 국비 확보 등을 요청했다.

 

구충곤 군수는 생물의약산업, 의료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화순의 미래 먹거리 산업이 될 것이다나주-화순-장흥을 잇는 생물의약산업벨트를 화순이 주축이 돼 추진하고 있고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중앙부처, 당과 협력해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구 군수는 시급한 것이 제2생물의약 산업단지 조성이다내년에는 착공할 수 있게 당에서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신정훈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 공약에 포함된 화순 나주 장흥을 잇는 생물의약산업벨트와 화순 국립백신면역치료연구원 설립이 빠른 시기에 구축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국내 유일의 백신산업특구인 화순을 중심으로 나주와 장흥을 연계, 의약연구·치료·요양을 아우르는 집적단지를 만들 수 있도록 현안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