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하니움에 복싱체육관 건립

상반기 착공 목표…규격링 체력단련실 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2/27 [15:19]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하니움에 복싱체육관 건립

상반기 착공 목표…규격링 체력단련실 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2/27 [15:19]

▲     © 화순매일신문


화순읍 하니움에 복싱체육관이 건립된다
. 복싱체육관은 총 24억 원(국비 30%, 군비 70%)을 들여 연면적 999규모에 규격링 2, 체력단련실 등을 갖춘 체육관 1동이 조성된다. 화순군은 이곳 체육관 조성을 위해 실시설계 최종 보고서 등을 거친 후 올 상반기에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곳 체육관이 들어서면 엘리트 체육 기반 조성과 전지훈련 유치뿐 아니라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은 지난 26일 복싱체육관 건립에 따른 실시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고 구체적인 설계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보고회에서 복싱체육관 실시설계 추진에 관한 전반적인 추진 경과와 계획도 점검했다.

 

군은 지난해 복싱체육관 건립 자문단을 구성해 건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문단에는 윤영민 화순군의회 운영위원장, 김상인 화순군체육회 상임부회장, 김태웅 화순복싱협회장, 박구 화순복싱협의 전무이사, 박지선 화순중학교·화순기술과학고등학교 복싱팀 코치 등 5명이 참여하고 있다.

 

군은 그동안 복싱 전용 체육관 시설을 건립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등을 찾아 군비 확보에 노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복싱체육관 겸 경기장을 건립해 화순 초··고의 우수 선수 육성하고 동호인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겠다전남 복싱 메카인 우리 지역에 전지훈련과 다양한 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